티스토리 뷰


 

블랙핑크 제니 공연 중단 이유

 

블랙핑크 제니가 컨디션 난조로 공연을 중단했다.

 

11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팬 커뮤니티 위버스를 통해 "이날 진행된 블랙핑크 월드투어 BLACKPINK WORLD TOUR [BORN PINK] IN MELBOURNE(블랙핑크 월드 투어 [본 핑크] 인 멜버른) 공연 도중 멤버 제니의 컨디션 난조로 무대를 끝까지 함께 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제니 마블 합류설? 보기

 

 

소속사에 따르면 제니는 끝까지 공연을 강행할 의지를 보였다. 하지만 소속사는 현장에서 의료진의 권고를 받아 충분한 휴식과 안정을 취하도록 바로 조치했다 제니가 팬들에게 끝까지 함께 하지 못해 미안한 마음과 함께 빨리 회복하겠다는 뜻을 대신 전해왔다고 알리기도 했다.

 

본명 김제니 (金제니[1], Kim Jennie) 1996년 1월 16일 서울특별시 강남구 청담동에서 태어나고 서울청담초등학교에 재학하다가 영어를 배우기 위해 초등학교 3학년 때부터 5년 간 뉴질랜드 오클랜드에서 유학했다. 유학을 가게 된 계기는 만 8세 때 호주와 뉴질랜드에 여행을 갔었는데 뉴질랜드 여행 때 제니의 어머니가 “제니야, 너 여기 좋아? 여기서 살래?”라고 물었더니 두 질문에 모두 “응”이라고 답하여 바로 다음 해에 유학가게 되었다는 초간단 비하인드가 있다. 아무것도 모르는 만 9살 때 가서 당일 울고 다음 날부터 바로 적응해 씩씩하게 다녔다고 한다. 뉴질랜드 유학을 하면서 스스로 결정하는 독립심을 강조하는 뉴질랜드식 교육이 자신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고 세상을 보는 시각을 넓힐 수 있게 되었다고 하였다. 출생 1996년 1월 16일[입학유예] (27세) 서울특별시 강남구 청담동 국적 대한민국 국기 대한민국 신체 163cm|B형|235mm 가족 어머니[4] 반려견 쿠마(2015년생, ♂, 블랙 포메라니안)[5] 학력 서울청담초등학교 (전학) Waikowhai Intermediate School (졸업) ACG Parnell College (전학) 청담중학교 (졸업) 청담고등학교 (중퇴)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 로고 소속 그룹 BLACKPINK 로고 유학을 가고 얼마 되지 않았을 때 영어에 관한 MBC 특집 다큐멘터리에 뉴질랜드 조기 유학생으로 출연하여 유학생활이 방송되었다. 야무지게 양파를 썰고,[10] 뉴질랜드 친구들과 게임을 하면서 한국 놀이 중 하나인 쎄쎄쎄를 가르쳐주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친구들의 말에 의하면 제니가 뉴질랜드 학생들에게 한국어를 알려주기도 했다고 한다. 오클랜드에서 유학하던 제니는 만 13~14살에 미국 플로리다의 학교로 옮겨서 공부를 이어가게 하려는 어머니의 계획 아래 미국 유학 수속을 준비했다고 한다. 가족과 플로리다로 여행 겸 탐방을 갔는데 문득 무엇을 하고 싶은지 모르는 상태에서 미국에서 지내고 싶지 않았고, 음악과 관련된 일을 하고 싶다는 속마음을 어머니께 털어놓은 후 한국으로 돌아왔다고 밝혔다. 포지션 메인래퍼, 리드보컬 데뷔 2016년 8월 8일 BLACKPINK 싱글 1집 SQUARE ONE (데뷔일로부터 +2500일, 6주년) (그룹) 2018년 11월 12일 싱글 1집 SOLO (데뷔일로부터 +1674일, 4주년) (솔로) 2023년 6월 4일 HBO 로고 오리지널 드라마 디 아이돌 (데뷔일로부터 +9일, 0주년) (배우) 미국 라디오에 나와 랩을 맡게 된 사연을 말해주었는데 YG에 연습생으로 갓 들어왔을 때 대개 랩이 섞인 팝송을 커버하며 연습을 많이 했는데, 그 당시에는 영어를 할 줄 아는 연습생이 제니밖에 없어서 랩을 맡게 됐다고 한다. 데뷔 전 YG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영상을 통해 연습생 시절의 보컬 및 랩 실력을 볼 수 있다. #1 #2 2012년 G-DRAGON의 뮤직비디오 여자 주인공으로 출연하였다. 만 16세 때의 풋풋한 모습을 볼 수 있다. 별명 젠득이, 젠냥이, 젠만두, 겁제니 등 상세 내용은 해당 문서 참고.

 

YG엔터테인먼트는 "블랙핑크를 응원해주시고 현장을 찾아주신 팬 여러분들께 죄송하다는 말씀을 전해 드리며, 너른 양해 부탁드린다. 당사는 제니가 조속히 컨디션 회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도록 하겠다"고 당부했다.

 

블랙핑크(지수, 제니, 로제, 리사)는 약 150만 명을 동원하는 K팝 걸그룹 최대 규모 월드투어 'BLACKPINK WORLD TOUR [BORN PINK]'를 진행 중이었다.

 

 

앞서 지수는 코로나19에 확진돼 지난 3~4일 일본 교세라돔 오사카에서 열린 블랙핑크 월드투어 공연에 불참한 바 있다.

 


댓글